top of page

THCD-101(구THCD-100) Data Logging 설정(LabVIEW S/W)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엔 LabVIEW S/W를 이용하여 THCD-101 Data Logging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HCD-101이란?

Teledyne Hastings사의 Readout Box로 Analog 제품을 컨트롤과 현재의 값을 Volt신호로 전달 받아 사용자가 쉽게 볼 수 있도록 보여주는 제품을 말합니다.

LabVIEW S/W 설정

1. THCD-101과 PC간 시리얼 통신 연결을 해줍니다.(연결의 방법은 맨 아래 링크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2. 네모칸의 번호 순서에 따라 설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① Write and Read의 값을 정해줍니다.(데이터 저장 시간(초) * 1000, 예)10초(10000), 1분(60000))

② baud rate를 선택해 줍니다. (THCD-100은 baud rate를 제품내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baud rate와 같은 값을 선택 하면 됩니다.)

③ 체크박스에 표시 후 연결된 포트를 선택, 제품을 THCD-100으로 설정하면됩니다.

3. 2번의 설정이 끝나면 맨 밑의 'CONNECT'를 클릭하여 제품과 시리얼 통신을 시작합니다.

4. 시리얼 통신이 시작되면, Send Command를 눌러 다른 창으로 넘어갑니다.

5. Send Command창에서 파일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Data Logging 저장 경로를 설정해 줍니다.

6. 저장을 한 후 아래 사진의 네모칸에 체크, ①번 부분은 사용자가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7. 이것으로 모든 설정은 끝이 났습니다. 마지막으로 S/W 맨밑의 Start Streaming버튼을 눌러 Data Logging을 시작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THCD-100의 LabVIEW 연결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링크


카테고리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