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MFC 라벨 용어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엔 Teledyne Hastings사의 MFC 구매시 뒷면에 붙어 있는 라벨의 내용에 대해 이해하

는 시간을 갖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MFC 제품을 구매 후 뒷면을 보시면, 흰색 라벨이 하나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위 그림의 내용이 제품 뒷면에 붙어 있는 라벨의 예시를 보여주는 그림 입니다.)

(위 그림은 실제 제품 라벨 부착 사진 입니다.)

- HFC - 202 S/N은 제품의 Serial No.를 나타내는 뜻입니다.

- Range & Gas는 제품을 통해 흘릴수 있는 가스의 최고 범위와 가스의 종류를 나타냅니다.

- Up Stream은 MFC 전단에 걸리는 압력을 말하며, 전단 압력이라고도 합니다.

- Down Stream은 MFC 후단에 걸리는 압력을 말하며, 후단 압력이라고도 합니다.

- STP는 표준 온도와 압력을 말하는 것이며, 현재 온도 0℃ 그리고 현재 대기압인 760 Torr

의 기준에서 제품을 교정했다는 의미 입니다. (☞STP에 대해 알아보기)

- Cal. Date/By는 제품을 교정한 날짜와 교정을 담당한 사람을 말해줍니다.

- 마지막으로 제품의 출력신호도 같이 쓰여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실제 라벨 사진 참조)

예로 0-5V, 4-20mA와 같이 제품에서 나오는 신호값의 종류도 써있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라벨에 쓰여 있는 내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