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THCD-101 웹서버(WebServer) 연결 방법


THCD-101은 Mass Flow 제품 및 Vacuum 제품의 측정값을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전원 공급을 담당하며, Mass Flow Controller의 유량 제어도 가능합니다.

디지털 통신, 릴레이 알람 출력, 다중 트렌스듀서 공급을 포함하여

많은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THCD-101 뒷면의 이더넷 포트를 사용하여 기기를 PC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THCD-101에 설정된 IP 주소를 사용하여, THCD-101의 웹 서버를 보기 위해 브라우저를 열 수 있습니다. 내부 웹 서버를 통해 사용자는 THCD-101를 구성하고 작동 할 수 있습니다.


우선,THCD-101 설정되있는 IP주소를 기기에서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1)THCD-101을 켜서 메뉴(Menu)버튼을 누릅니다.

2)화살표를 이용하여 Comms 를 선택하여 Enter 버튼을 누릅니다.

3)THCD-101에 설정된 IP 주소와 서브넷 마스크가 나옵니다(출고될 때 설정된 값입니다)

 

1.네트워크-THCD-101 연결


내부 이더넷 네트워크에 THCD-101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THCD-101 뒷면에 있는 이더넷 단자에 연결합니다.

2)THCD-101에 설정되있는 IP 주소를 확인하여 웹 브라우저에 접속합니다.

주의) THCD-101에 연결하는 네트워크랑 컴퓨터 등의 네트워크가 다르면 연결이 되지않습니다.


 

2.컴퓨터-THCD-101 연결

노트북 컴퓨터나 데스크톱 컴퓨터에 THCD-101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THCD-101의 이더넷과 네트워크에 연결한 노트북 컴퓨터의 이더넷(Ethernet)을 연결합니다.


2)시작-설정-네트워크 및 인터넷 혹은 작업표시줄의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을 들어갑니다.

3)좌측의 이더넷으로 들어가면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인터넷 없음 으로 인식되는 이더넷(Ethernet)이 보입니다.


4)하단 관련 설정에서 네트워크 공유 센터를 클릭합니다.

5)네트워크 공유 센터에 들어가면 기본 네트워크에서 활성 네트워크 중에서 현재 연결되어있는 네트워크와 식별되지않은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이더넷을 클릭합니다.


6)클릭하면 이더넷 상태가 나옵니다

하단 작업부분의 속성을 클릭합니다.

7)속성-네트워킹 에서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클릭하고 하단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8)현재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 선택이 되있습니다.

하단에 다음 IP 주소 사용을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합니다.

- IP 주소-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 상에서 사용하고 있지 않는 ip주소

예시) 192.168.1.170

(주의. 현재 THCD-101 기기에 설정된 ip를 입력하면 안됩니다.)

-서브넷 마스크- 255.255.255.0(자동으로 기입되기도 함)

-기본 게이트웨이

현재 연결중인 네트워크 게이트웨이를 입력합니다

9)아래에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누르고

기본설정 DNS 서버 8.8.8.8

보조 DNS 서버 8.8.4.4 를 입력합니다.


기본게이트웨이 찾는 법

1- 우선 명령 프롬프트 실행을 합니다.

-윈도우 키 + S → 명령 프롬프트나 'cmd'를 입력 후 실행

-윈도우 키 + R → <실행> 창이 뜨면 'cmd' 입력 후 엔터

2-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면 ipcomfig를 입력합니다

3.현재 연결된 windows ip 구성 목록이 나옵니다.

4.여기에서 현재 연결중인 네트워크를 찾아 기본 게이트웨이를 살펴봅니다.


10)경고창에 확인을 누르고 이더넷 속성 창을 닫습니다. 그리고 이더넷 상태 창을 닫습니다.


11)웹 브라우저 창을 켜서 주소창에 현재 THCD-101에 설정되있는 ip주소를 입력하면 연결완료!


주의)

웹서버를 가동 할 때를 제외하고 이더넷을 연결하여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웹서버를 종료 할 때, 실행한 웹 브라우저를 종료 후 이더넷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 속성으로 들어가서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를 클릭하고 닫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테고리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