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Teledyne Hastings Digital 300 Vue의 칼라 터치스크린 패널 메뉴 설명


Teledyne Hastings Instrument 에서 새로 나온 Mass Flow 제품인

Digital 300 Vue 는 제품 전면부에 컬러 터치스크린 패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터치스크린 패널 및 터치스크린으로 조작할 수 있는 메뉴 등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General

디지털 300B 시리즈는 장치 전면부에 장착되는 컬러 터치 스크린이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제품의 인터페이스는 장비 내부의 입출력 모듈을 통해 사용자에게 장비 작동을 통제할 수 있게 제공됩니다.

모든 작동은 터치 스크린을 통해 가능합니다.

터치 패널은 사용자의 손가락을 터치하여 작동시킬 수 있으며 뾰족한 도구 및 연필 지우개 등으로도

터치가 가능하고 압력 인식 방법이기 때문에 장갑을 낀 상태로도 터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멀티 터치는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오직 한번에 한 곳만 터치를 인식합니다.

터치 패널의 겉 표면은 폴리에스터와 폴리에스테린 테레프탈염산(PET)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터치 스크린에 너무 과도한 압력을 주지 말고

바늘과 같은 너무 뾰족한 물건 또는 물기는 제품에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은 입김을 살짝 불어준 후 면이나 극세사를 이용해서 부드럽게 닦아주면 됩니다.

메뉴는 VALVE, SETPT, VIEW, MENU 4가지가 있으며 각각의 기능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VALVE and SETPT Buttons

VALVE와 SETPT 버튼은 오직 Mass Flow Controller 에만 있는 버튼입니다.

사용자는 VALVE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Open, Close, Auto 이용해

Controller의 Valve를 지정된 Set Point까지 모두 열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Open, Close, Auto 중 선택된 옵션의 글씨는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또한 사용자는 SETPT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숫자패드를 이용해 특정한 유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내부 설정에 따라 Set Point 값은 장비 최대 유량의 특정 %(퍼센트),

또는 제품의 최대 유량만큼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VIEW Button

사용자는 VIEW 버튼을 통해 세 가지 메인 VIEW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바뀌어도 버튼들은 계속 남아 다른 화면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위에 보이는 유량 보기 화면이 기본 VIEW 화면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화면은 유량과 현제 Set Point, 작동 상태, 최대 유량, 선택한 가스의 종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번째 VIEW 화면은 그래프 보기로 유량을 그래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VIEW 화면은 총 유량 합계 VIEW로 사용자는 이 화면을 통해

마지막으로 총 유량값을 리셋한 후부터 현재까지 흐른 유량의 총 합을 알 수 있습니다.

4. MENU Button

MENU 버튼을 누르면 하부 메뉴의 목록을 볼 수 있으며

PGUP 버튼과 PGDN 버튼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MENU의 하부 내용은 다음에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

bottom of page